티스토리 뷰

만 49세 이하 보령 시민에게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는 "보령시 탈모치료비 지원사업" 을 지난달 21일 시작했습니다. 열흘 만에 예산의 절반에 해당하는 100명이 넘는 지원자가 신청을 했는데요 벌써 추경이야기가 나올 만큼 지원자가 많다고 합니다.  서둘러 신청방법 알아보겠습니다.

 

1. 지원조건

① 보령시 1년 이상 거주중인 만 49세 이하의 보령시민

② 의과,한의과와 같은 의료기관에서 탈모 진단을 받은 사람

 

49세 이하의 젊은 층에서의 탈모는 심리적으로 위축을 가져와 경제활동에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빨리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탈모에 세금을 지원해야 하느냐 하는 반대 의견도 있지만 이미 서울 성동구에서는 만 39세 이하 청년에게 치로제 구매 비용을 지원하고 있고 여러 지자체에서 시행을 계획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시민들의 호응이 좋다는 점에서 잘된 정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지원금액

1인당 최대 200만원 (외래 진료비 및 약제비 본인부담금 지원)

② 신청년도 2년이내 진료비 영수증만 지원

③ 신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 검토 후 계좌로 입금

 

신청년도 기준 2년 이내의 진료비 영수증만 지원되고 보령시 탈모치료비 지원 신청 후 승인 나면 2개월 이내 개인계좌로 지원금이 입금됩니다. 

 

3.신청방법 / 서류

  • 지원신청서(첨부파일 다운받기)

탈모 치료비지원 신청서 양식.hwp
0.03MB

 

위 서류를 지참하여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으로 방문(보건소 바로가기 ▶)하면 됩니다. 특히, 보령시 탈모치료비 지원 신청자 중 금연,운동,영양 등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한 경우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탈모와 그 원인이 되는 생활습관까지 넓은 범위의 개선을 지원하면서 탈모로 스트레스를 겪는 시민들에게 경제적, 심리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